본문 바로가기

J의 일상

청담 다로베에서 인생피자 영접_다로베 피자

728x90

주말에 청담에 있는 다로베에 다녀왔습니다. 더채플 앳 청담이라는 웨딩홀에 같이 위치하고 있어 상당히 조심스럽게 다녀왔습니다. 다로베의 원래 입구도 막아두고 웨딩홀 쪽 후문에서 온도 체크 및 QR 체크인을 철저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웨딩홀 입구로 돌아서 들어가니 화려한 조화로 인테리어가 고급지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웨딩홀 앞을 지나가며 보니 토요일 하루에만 3팀의 결혼식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대기가 저희 앞에고 3팀이 더 있었습니다. 바쁜 시간대라 그런지 대기시 약간의 혼선이 있고 예식장 사람이 많아 정신이 없어 보였습니다. 대략 30분 정도의 대기 후, 지쳐서 들어간 다로베의 실내는 정말 고급지고 여유로웠습니다.

실내는 꽤 넓어서 테이블 좌석도 많고, 바 자리도 길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보니 피자를 굽는 화덕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화덕피자라 틈틈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다로베의 테이블 셋팅입니다. 아이와 함께 오니 키즈 테이블 셋팅도 따로 해주셨습니다. 

다로베의 로고가 남자아이 모습을 심플하게 따 놓은 레이아웃이라 궁금했는데, 찾아보니 다로베 셰프님이 아들의 모습을 직접 로고화한 것이라고 하네요^^

다로베의 메뉴입니다. 첫장에 라루나의 핀쵸 메뉴가 있습니다. 다로베에서 오픈한 핀쵸 바의 메뉴를 이곳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핀초스는 스페인 바스크 지방의 타파스를 '핀초'라고 하는데, '꼬챙이'라는 뜻으로 조그만 빵이나 바게트 위에 식재료들을 토핑 하여 꽂아 놓은 것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스낵 및 카나페와 같은 스페인 타파스의 한 종류입니다. 핀초스의 재료로는 대구, 앤초비 등의 생선류, 하몽과 같은 햄류, 초리소, 모르시야의 소시지류, 고기류, 그리고 속을 채운 고추나 크로켓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된다고 합니다. 일단, 핀초스의 종류를 열심히 구경한 뒤, 오늘의 목표인 피자와 파스타 카테고리로 넘겼습니다.😎

피자는 9종류가 메뉴에 있고, 파스타는 7개의 종류가 있었습니다. 모든 피자에는 Extra Burrata를 추가해서 주문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무조건! 다로베 피자에 부라트 치즈를 추가해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왔으므로 다른 피자는 유심히 보지 않았습니다.😍  다로베 피자는 부팔라, 프로슈토꼬또 햄, 프로볼로네, 바질, 계란, 트러플 오일로 만들어진 피자로 원래 이름이 비스마르크 피자였다가 다로베 피자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2018년 나폴리 피자대회에서 1등을 한 피자라고 합니다.

또 하나, 어른을 위한 메뉴로 구운 피스타치오와 진한 치즈크림소스의 화덕구이 뇨끼를 주문하고, 쥬쥬를 위한 메뉴로 에이지를 곁들인 볼로네제 소스의 라구 파스타를 주문했습니다. 제일 먼저 나온 다로베 피자입니다.

화덕 피자답게 가장자리가 보기에도 맛있게 구워져서 나왔습니다. 프로슈토 햄과 바질도 넉넉히 올려져 있었습니다. 가운데에는 계란과 그위에 부라타 치즈가 올려져 있었습니다. 일단, 부라타 치즈를 잘라서 피자 위에 골고루 올려주었습니다.

첫 입을 먹고... 와... 정말 이제까지 먹은 피자들과는 비교 불가한 맛이었습니다. 꼭꼭, 먹어봐야 하는 다로베 피자입니다.

프로슈토가 짜지도 않고 신선하고, 계란도 반숙한 것이 비리지 않을지, 피자와의 조화가 어울릴지 궁금했는데 도소한 맛이 더 업 되는 것 같았습니다. 부라타 치즈도 신선하고 담백하여 피자가 이렇게 신선한 맛이 날 수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뇨끼입니다. 처음에는 뇨끼가 어디 있어..?라고 생각했는데 구워진 크림치즈? 튀일 아래에 뇨끼가 숨어 있습니다. 피스타치오와의 조화가 대박입니다!😋 오랜 기다림에 지쳐있었는데 다로베의 메뉴들을 맛보니 피곤이 싹 사라졌습니다~~

라구 파스타도 소스가 진하고 파스타 면도 식감이 독특한 면이어서 쥬쥬가 혼자 한 그릇을 해치웠습니다. 소고기 베이스 파스타라 또 귀신같이 알아차리고 안 먹을까 고민했는데, 한입 먹자마자 너무 맛있다며 혼자 다 먹겠다고 찜하고 먹었습니다~🤩

뇨끼와 라구도 만족스러웠지만, 뭐니 뭐니 해도 다로베 피자는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평일 점심을 예약하고 와서 더욱 여유롭게 식사하고 가야겠습니다.😍


청담 다로베